2013년 2월 16일 토요일

6. 언제 살리는가? - 천국은 있는가? (에덴성회)

기독교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라면 "영생"을 꼽을수 있는데, 부르짖는 그 자체는 강한데 영생의 원리를 설명하라 하면 막상 설명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점을 명확히 알아야 영생이 설명될수 있습니다. 책내용의 일부내용만 아래와 같이 요약해보았고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 혹은 답을 알고 싶으신분 책을 참조하세요. 

1. 영생이란?

요한복음 6장 39절에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하시고,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 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영생의 조건은 우리 주님이 주를 믿는 사람들을, 혹은 또 구약시대 사람들이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생명체가 이루어질 때영생이 이루어진다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 또 44절에 보면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면 아무라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55절에 보면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살아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 것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 이것은 하늘로서 내려온 떡이니 조상들이 먹고도 죽은 그것과 같지 아니하여 이 떡을 먹는자는 영원히 살리라.” 


이런 말씀을 했습니다. 바로 영생의 조건은 ‘내 살과 내 피를 먹고 마셔야 된다’ 하고 선언을 하신 겁니다. 주님이 영생하는 조건에 대한 말씀을 하시기 위한 그 연결점에서 이 말씀을 하고 계신 겁니다. 주님이 실질적인 영생의 조건을 말하는 것입니다.


2. 마지막 때란?


그러면 마지막 때가 되어야만 주님께서 다시 살려서 영생의 조건을 부여하신다고 하니, 주님의 살을 먹었다 할지라도, 주님의 피를 마셨다 할지라도, 영생의 조건이 기독교인들에게 허락되는 것은  마지막 때가 되어야 주님이 다시 살리게 되어있는 겁니다.


그러면 성서에 기록된 그 마지막 날은 "하나님의 최고의 적수인 마귀라는 존재가 멸망을 받는 순간이다" 입니다. 세상이 멸망하는 것을 말하는것이 아닙니다. 


신과 신끼리의 전쟁에서 하나님의 신에게 마귀가 굴복해서 완전하게 멸망되는 것을 말하는 겁니다. 따라서 어떠한 조건이 되어야 마귀가 멸망을 받는가 하는것이 설명이 되어야 하고, 이러한 설명은 이긴자를 만나야 알수가 있는것 입니다.


‘이기는 자에게 흰 돌을 줄 터인즉 그 돌 위에 새 이름이, 하나님의 내용과 주님의 새로운 말씀이 기록돼 있나니, 받는 자가 아니면 알 수가 없느니라.’(계2:17)




에덴성회: http://www.edenholychurch.or.kr/ed/ed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