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24일 토요일

4. 음부의 열쇄 - 천국은 있는가? (에덴성회)


이책의 네번째 장 에서는 음부와 지옥에 관련하여 이야를 한다. 천국 과 지옥 그리고 음부를 구분하고 이곳에 가려면 어떠한 조건을 가져야 하는지 알아보자.

1. 인간이 죽으면 영은 어디로 가는가?

 인간이 죽으면 사후 세계로 안내할 안내자가 오게 되어있다. 하지만 죽을때의 조건에 따라서 서로 다른곳으로 가게되며 가게되는 장소에 따라서 각각 다른 안내자가 오게 되어있다. 하지만 보통은 안내자로서 마귀가 오게되어있고 마귀와 함께 가게 될 장소는 음부의 세계이다. 왜냐하면 보통 여러분의 생명체는 마귀의 것 이기 때문이다. (요8:44, 눅4:5~7) 그렇기 때문에 마귀가 데려가는 것 이다. 하지만 하나님의 생명체는 하나님이 데려간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대로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그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그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라 (요8:44) 
마귀가 또 예수를 이끌고 올라가서 순식간에 천하 만국을 보이며 이르되 이 모든 권위와 그 영광을 내가 네게 주리라 이것은 내게 넘겨 준 것이므로 내가 원하는 자에게 주노라 그러므로 네가 만일 내게 절하면 다 네 것이 되리라 (눅4:5~7) 

2. 지옥과 음부는 어떻게 다른것 인가?

 지옥과 음부는 서로 상반되는 관계이다. 음부는 마귀가 다스리는 세계를 말하고 지옥은 하나님이 음부에 있는 영혼을 잡아서 형벌을 주는곳을 말한다.(계 20:13~14)


 바다가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에서 죽은 자들을 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져지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계 20:13~14)

3. 지성소, 천국, 지옥, 음부로 갈수있는 조건은 무엇인가?


 보통의 경우에는 죽은 사람의 영은 음부라는 곳으로 끌려갑니다. 그 음부의 주인공은 마귀입니다 즉 마귀가 다스리는 세계입니다. 하나님의 종들인 선지자들도 음부로 끌려갑니다. 하나님께 갈 수 있는 조건이 안 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죄가 있는 상태에서는 하나님께서 데려가시지를 않습니다. 그러면 주님이 하나님의 종들을 데려가는 조건을 가지려면 음부에드나들 수 있는 권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사도요한에게 말씀하실때 “내가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라.” 하고 말씀 하신 겁니다.(계1:18)

 곧 살아 있는 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라 볼지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 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 (계1:18)

 그 조건을 만드신 다음에 음부에 가 있는 영들을 주님이 끌어내신 겁니다.(마27:51-53, 계5:9) 그 음부에 있는 영들 중에도 끌어낼 수 있는 조건은 아무에게나 해당되지 않습니다. 그 조건이 바로 하나님의 종들과 목 베임 받은 영들에게만 해당됩니다. 이렇게 꺼내심을 받은 영들은 하나님이 예비해 두신 지성소로 갈수있게 됩니다.

 이에 성소 휘장이 위로부터 아래까지 찢어져 둘이 되고 땅이 진동하며 바위가 터지고 무덤들이 열리며 자던 성도의 몸이 많이 일어나되 예수의 부활 후에 그들이 무덤에서 나와서 거룩한 성에 들어가 많은 사람에게 보이니라 (마27:51-53) 그들이 새 노래를 불러 이르되 두루마리를 가지시고 그 인봉을 떼기에 합당하시도다 일찍이 죽임을 당하사 각 족속과 방언과 백성과 나라 가운데에서 사람들을 피로 사서 하나님께 드리시고 (계5:9)

4. 천국과 지옥은 아직 존재하지 않는다.

 다시한번 강조하면, 천국과 지옥은 아직 존재하지 않습니다. 현재 존재하는 것은 마귀가 다스리는 음부와 하나님이 예비해 두신 지성소 뿐 입니다. 최후의 심판후 하나님께서 천국과 지옥을 창조하실 것 이며 음부로부터 잡혀온 영들은 지옥에서 형벌을 받을것이고, 하나님의 영들은 하나님께서 새롭게 창조하실 세계인 천국에 들어갈수 있게 됩니다.



에덴성회:  http://www.edenholychurch.or.kr/ed/eden/